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 ‘매치업 프로그램’ 교육과정 4기 수강생 모집

2020-11-17 16:20 출처: 고려사이버대학교

빅데이터 분석(R머신러닝)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17일 --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 미래교육원은 16일(월)부터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 빅데이터 분야 - 빅데이터 분석(R 머신머닝)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빅데이터는 다양한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 수집, 분석 등의 과정을 거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분야이며 다양한 데이터들을 수집하고, 전처리하고, 분석해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능력은 4차 산업혁명의 필수 능력이 되고 있다.

특히 ‘빅데이터 분석(R 머신러닝)’에서는 오픈소스 통계분석 프로그램인 R을 기반으로 빅데이터의 기획에서부터 분석, 시각화까지 이어지는 전반적인 과정을 다루며, 머신러닝 알고리즘 기술을 활용한 분석 데이터를 학습자가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세부 교과목으로 △머신러닝을 위한 R기초와 통계 △머신러닝을 위한 수학적 기초 △머신러닝-지도학습 △머신러닝-비지도학습으로 구성되며 각 과목은 8주에 걸쳐 진행된다.

해당 과정은 교육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의 교육과정 중 하나로 4차 산업 분야의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대학생, 구직자, 재직자 등을 위한 단기직무인증과정이다. 고려사이버대는 2018년 ‘매치업 사업’에 해당 교육과정을 제안해 빅데이터 분야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학습자는 과목별 이수 요건 충족 시 고려사이버대에서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필수 3과목 이수자는 매치업 지정 빅데이터 대표기업인 엑셈에서 시행하는 인증평가에 응시할 수 있다. 인증평가에 합격하면 기업 명의의 직무능력 인증서가 발급되고 취업이나 승진 시 해당 분야의 업무 역량을 인정받을 수 있다.

수강신청은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11월 30일(월)부터 강의가 시작된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 또는 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개요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01년 ‘창조와 봉사’의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로, 대한민국 대표 명문 대학인 고려대학교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우수한 교육 과정, 체계적인 학생 지원, 국내외 최고 기관들과 산학 협력을 통해 고려대학교의 교육 철학을 사이버 교육으로 구현하고 있다. 2001년 7개 학과, 입학생 796명으로 시작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20년 2월 현재 8개 학부, 19개 학과, 9개 전공, 재적생 수 1만2061명의 종합 대학교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uk.edu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