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전설적인 스트리트웨어 디자이너 제프 스테이플, 오버워치 리그와 협업으로 최초의 e스포츠 키트 제작

총 20개 오버워치 팀들 모두 2020시즌 동안 팀별 홈-어웨이 키트 착용… 2월 8일 론칭 예정

2020-01-17 14:05 출처: Activision Blizzard, Inc.

오버워치 리그가 제프 스테이플과 협력해 e스포츠 전용 플레이어 키트를 재구성, 디자인 및 제작한다

어바인,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20년 01월 17일 --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가 디자이너이자 영향력 있는 스트리트웨어 제작자인 제프 스테이플(Jeff Staple)과 협력해 e스포츠 전용 플레이어 키트를 재구성, 디자인 및 제작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오버워치 리그 선수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전통적인 스포츠 및 e스포츠의 고유한 모양 및 느낌을 살려 디자인된 새로운 키트는 고급 패브릭, 프리미엄 그래픽 애플리케이션, 편안하게 조정 가능한 새로운 사이드 거싯 등을 특징으로 하며 품질과 경기 중 착용감 향상을 위해 바느질과 재단이 최적화되었다. 오버워치 리그에 참가하는 20개 팀은 2020년 시즌 동안 자신들만의 홈 및 어웨이 키트를 착용하며 2월 8일 론칭 예정이다.

스테이플은 디자인 과정 전반에서 오버워치 리그 선수들과 협력하며 스테이플을 상징하는 미학을 유지하면서도 경기를 위해 편안하고 기능적인 유니폼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새로운 키트는 고급 핀도트 메쉬 원단을 사용해 가볍고 통기성 좋은 저지 형태로 선수들의 체온을 조절하고 적절히 유지해 편안함을 극대화한다. 풀 키트에는 반팔 저지, 긴팔 저지, 재킷, 압박 슬리브, 모자, 비니가 포함되며 리그에 출전하는 20팀에 개별적으로 지급된다.

다니엘 체리(Daniel Cherry) 액티비전블리자드 e스포츠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업계 최초의 협업은 진정한 라이프스타일로 진화하는 e스포츠의 발전을 반영해준다. 이는 오버워치 리그와 팬들만을 위한 성과가 아니라 산업의 한 형태로서 e스포츠의 성과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우리의 친구이자 전설적인 스트리트웨어 디자이너 제프 스테이플과 함께 작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 선수들과 제프의 긴밀한 파트너십은 의상에 포함된 디자인 요소에서 보고 느낄 수 있다. 이번 시즌 오버워치 리그 팀들이 소속된 도시 거리에서 이 의상들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테이플은 “나 역시 오랫동안 e스포츠를 관람해왔고 오버워치 리그가 지금껏 달성한 성과를 자랑스럽게 생각하기 때문에 새로운 키트 디자인 의뢰를 받았을 때 정말 기뻤다”며 “최고의 e스포츠와 스트리트웨어 산업이 협력해 뭔가 완전히 새롭고 획기적인 것을 만들어낸다는 것은 일생에 한 번뿐인 기회였다. 이 키트는 선수들의 특성에 맞게 특별 제작됐을 뿐만 아니라 경기장 밖에서도 멋있게 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고 말했다.

스테이플은 20년 넘게 이 업계에 종사하며 디자인,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수많은 유명 브랜드들과 제휴해왔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테이플 피죤(Staple Pigeon)을 특징으로 하는 그의 독특한 스타일은 각 팀 브랜드에 새로운 엣지를 제공한다.
 
팬들은 1월 28일부터 https://shop.overwatchleague.com 에서 새로운 OWL X STAPLE 저지를 사전구매할 수 있다.

이미지 및 동영상 자료: http://bit.ly/2FTRFtd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 개요

오버워치 리그는 최고의 메이저 글로벌 프로 e스포츠 리그로 아시아, 유럽, 북미 전역의 연고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버워치(Overwatch®)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개발사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나스닥: ATVI) 사업부)에 의해 제작됐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5년 동안 대표적인 프랜차이즈들의 성공으로 프로 e스포츠의 기반을 다지고 영역을 확대해왔다. 1위를 기록한 블리자드의 22개 게임 중 가장 최근에 추가된[1] 오버워치(Overwatch)는 처음부터 온라인 경기를 위해 제작되었으며 가장 매력적인 게임플레이와 관중 경험을 위해 인상적인 캐릭터와 빠르게 진행되는 액션을 특징으로 한다. 오버워치 관련 정보는 www.overwatchleague.com 참조.

[1] 판매 및/또는 다운로드 수, 회사 내부 자료 및 주요 배급사 보고 내용 기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개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하스스톤(Hearthstone®), 오버워치(Overwatch®), 워크래프트(Warcraft®), 스타크래프트(StarCraft®), 디아블로(Diablo®) 프랜차이즈와 멀티프랜차이즈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등 블록버스터 히트작으로 유명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https://www.blizzard.com)는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 나스닥: ATVI)의 사업부로 업계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둔 게임 중 일부를 제작한 것으로 잘 알려진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개발 및 배급 업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기록에는 1위를 기록한 22개의 게임* 및 다수의 ‘올해의 게임(Game of the Year)’ 수상 경력이 포함된다.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서비스인 블리자드 배틀넷(Blizzard Battle.net®)은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들이 활동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중 하나다.

*판매 및/또는 다운로드 수, 회사 내부 자료 및 주요 배급사 보고 내용 기반

액티비전 블리자드 e스포츠(Activision Blizzard Esports) 개요

액티비전 블리자드 e스포츠(약칭 ABE)는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 콜 오브 듀티 리그(Call of Duty® League™), 콜 오브 듀티 챌린저스(Call of Duty Challengers™), 헤드스톤 마스터스(Hearthstone® Masters),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StarCraft® II esports), 워크래프트 III : 리포지드(Warcraft® III: Reforged™),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레나 월드 챔피온십(World of Warcraft® Arena World Championship), 신화 쐐기돌 던전 인터내셔널(Mythic Dungeon International) 등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프로 게임 자산의 개발, 운영 및 상용화를 담당한다. ABE는 또한 대학 e스포츠 조직인 테스파(Tespa)를 운영한다. 전 세계 게임 산업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확장 가능하며 가치 있는 개발회사가 되는 것이 ABE의 비전이다.

OVERWATCH, OVERWATCH LEAGUE 및 OVERWATCH LEAGUE 로고는 미국 및/또는 그 외 지역에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다. 그 외 모든 명칭은 각 해당 소유자의 상표다.

미래예측진술 관련 주의사항: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정보 중 제프 스테이플과의 협업 및 오버워치 리그 2020시즌 일정에 대한 진술을 포함해 미래와 관련된 오버워치 리그의 기대, 계획, 의도 또는 전략 등의 내용은 사실이 아닌 미래예측진술이며 다양한 위험과 불확실성과 관련이 있다. 향후 오버워치 리그의 실제 결과가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과 전혀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요인에는 예상하지 못한 생산 지연 및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가장 최근에 제출한 10-K 양식 연례보고서 및 그 외 10-Q 양식의 분기별 보고서의 위험요인 부문에 명시된 요인이 포함된다. 이 보도자료의 미래예측진술은 이 보도자료가 발표된 시점에 오버워치 리그와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보유한 정보를 기반으로 하며 오버워치 리그와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미래예측진술은 작성 당시 사실로 간주되었지만 궁극적으로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질 수도 있다. 이러한 진술은 오버워치 리그 또는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향후 성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위험, 불확실성 및 기타 요인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이러한 요인 중 일부는 회사의 통제 범위를 넘어서는 것으로 현재 기대와는 전혀 다른 실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160055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