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마르시스, 아시아 샘랩 코딩 대회 출전 한국팀 후원

세계 학생들과의 경쟁을 통해 글로벌 의식 고취

2019-11-26 14:00 출처: 마르시스

12월 15일 대만에서 열릴 예정인 STEM Design Asia Invitation Tournament 대회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26일 -- 코딩 교육 전문 기업인 마르시스는 2019년 12월 15일, 대만에서 열리는 코딩 대회 STEM Design Asia Invitation Tournament에 참가하는 한국 선수단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STEM Design Asia Invitation Tournament는 매년 12월 대만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의 코딩 로봇 행사인 Taiwan International Robotics Tournament(TIRT, 타이완 인터내셔널 로보틱스 토너먼트)에서 개최된다. TIRT는 여러 분야의 로봇을 소개하는 페스티벌을 비롯해 프로그래밍 및 로봇 대회를 진행하는 명실상부한 아시아, 중동 지역의 국제 로봇 행사이다.

STEM Design Asia Invitation Tournament는 TIRT의 주요 대회 중 하나로 영국의 코딩 교구인 샘랩(SAM Labs)을 사용하여 주어진 주제를 팀원 간의 토론과 협력 과정을 통해 프로그래밍하고 해결 방안을 발표하는 대회다. 올해 주제는 ‘스마트 시티’로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의 건강, 경제, 환경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프로그래밍으로 풀어낸다. 참가 부문은 초등과 중등으로 구분되며 3명의 팀원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를 파악하고 토론하여 프로그래밍 설계 및 프로토타입 제작으로 그 결과를 도출해 12월 15일 대회 당일에 프레젠테이션해야 한다.

샘랩(SAM Labs)은 개별 블루투스 기능을 가진 모듈형 코딩 교구로 이미 영국과 미국, 중국 등 세계의 많은 학교에서 STEAM 교육의 코딩 도구로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다. 개별 배터리와 블루투스가 내장된 다양한 센서, 모터 등의 블록은 선 없이 자유롭게 연결할 수 있어서 상상 속 아이디어를 실제 움직이는 장치로 메이킹하기에 아주 적합하다. 마이크로비트와 스피로 등 다른 교구와의 연계가 가능해 확장성 또한 뛰어나다.

이번 대회에는 초등 부문에 서인선 코치와 박해원(NLCS Jeju), 박해찬(NLCS Jeju), 조성주(방배초)로 구성된 #7420팀, 중등 부문에 이주희 코치와 김용우(귀인중), 김태훈(귀인중), 이연우(귀인중)로 구성된 Phenomenal팀이 한국 대표로 출전한다.

마르시스 관계자는 한국팀이 처음으로 STEM Design Asia Invitation Tournament에 참여하는 만큼 좋은 환경에서 대회를 준비할 수 있도록 후원할 것이라며 대회에서의 좋은 성과도 중요하지만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팀원들과 소통하며 현실 사회의 문제를 자신들만의 아이디어로 해결하는 즐거운 경험을 통해 한 걸음 더 성장하기를 바란다. 세계 대회에서 다른 나라의 학생들과 경쟁하며 글로벌 의식을 경험하고 창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르시스 개요

마르시스는 최고의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1998년 시작되었다. 도전적인 벤처 정신과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통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5년부터 Ozobot과 Dash 론칭을 시작으로 새롭게 교육 콘텐츠 및 유통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다. 모든 사람들이 마르시스의 제품을 통해 배움을 얻고 그 과정 속에서 기쁨과 배움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한다. 마르시스가 추구하는 가치가 아이들의 미래를 만드는 코딩 교육과 창의력 교육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믿으며 마르시스의 교육 사업을 발판으로 한국 아이들의 창의력, 사고력, 문제 해결 능력 함양을 지향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