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에이베이 블록체인 공동제작자 치프리안 푼질라, 몰타 블록체인 서밋 2019 개막일에 기조연설

2019-11-12 13:46 출처: aBey Foundation

에이베이 재단의 치프리안 푼질라 박사가 몰타 블록체인 서밋 2019 개막일에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파두츠, 리히텐슈타인--(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12일 -- 에이베이 재단(aBey Foundation)이 몰타 블록체인 서밋2019(Malta Blockchain Summit 2019) 오프닝 세션에서 있었던 치프리안 푼질라(Ciprian Pungila) 박사의 기조연설 전문과 동영상을 11일 공개했다.

푼질라 박사는 에이베이 블록체인 기술의 공동제작자로 비영리 에이베이 재단의 과학책임자로 재직하고 있다. 몰타 블록체인 서밋은 11월 7~8일 진행됐다.

푼질라 박사는 연설에서 고성능 블록체인을 통한 기술적 우위를 역설했다. 서로 다른 요소로 구성된 아키텍처와 고성능 컴퓨팅을 통해 블록체인을 강화하는 혁신 방식을 소개한 ‘성능기반 리테일 거래’를 언급한 부분이 특히 주목을 받았다.

푼질라 박사는 에이베이 블록체인에 대한 주요 사실을 언급하면서 “에이베이는 2018년 7월 세상에 소개되었고 출범 1주년에는 10만명 이상의 활동적인 사용자들을 보유했다”고 말했다. 에이베이의 성장은 비트코인(Bitcoin)의 초기 성장률을 8배 이상 초과한다.

푼질라 박사는 이어서 “에이베이 블록체인의 특징에는 대량의 거래를 지원하는 놀라운 속도, 세계 최초로 환불 가능한 거래, 세계 최초로 볼트 렌딩 게이트웨이(Vault Lending Gateways)를 활용한 신속 신용 조회로 즉시거래를 포함한 고유 거래 서비스, 세계 최초의 트러스티드 페이먼트 게이트웨이(Trusted Payments Gateways)를 사용한 수수료 지불 및 마케팅 추천 지원, 체인 상에서의 결제 처리 및 전자상거래에 대한 다층적 접근을 통해 에이베이를 상호운용성 관점에서 복잡한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으로 만든 점 등이 있다. 긴 비밀번호를 대체할 수 있는 선택적 계정 이름은 에이베이의 기본 기능으로 다른 블록체인과 달리 무상 제공되는 서비스이며 네트워크상의 다른 무승인 사용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풍부한 기능을 갖춘 워드프레스(WordPress) 플러그인 에이베이WPP는 2020년 출시 예정으로 7500만개 이상의 웹사이트에 클릭 구매 및 거래 상태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에이베이 재단은 에이베이 블록체인 개발을 지원하는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연구 노력을 보증하고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일부 연구 성과가 이미 스프링거 인터내셔널(Springer International)을 비롯한 저명한 국제 학술지에서 이미 발간된 바 있다.

대량 온라인 결제 프로세서인 몰타의 에이페이 시스템(aPay Systems)은 얼리어답터이자 라이선스 구매업체로서 에이베이의 핵심요소 중 일부를 에이페이의 기술 기반으로 통합했다. 필립 사워본(Philipp Sauerborn) 에이페이 CEO는 “초당 매우 많은 수의 거래를 처리해야 하는 블록체인 중심 결제 프로세서인 만큼 우리 B2B 및 B2C 사용자들은 무엇보다도 빠른 거래 완료를 요구한다. 우리는 에이베이 기술을 사용해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하고 초월할 수 있다 에이베이 기술 라이선스를 구입하고 우리 기술에 통합하기 이전에는 다른 블록체인에 작성된 거래를 완료하는 데 몇 분에서 길게는 몇 시간이나 걸렸다. 하지만 지금은 에이베이 블록체인을 활용해 밀리초 단위로 모든 거래를 처리한다. 기업과 소비자가 강력하게 요구하고 있는 속도와 유연성을 이 정도로 충족할 수 있는 블록체인은 에이베이가 유일하다”고 말했다.

몰타 블록체인 서밋 2019에서 에이페이 시스템은 에이베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에이페이 블록체인에서 가치저장 차이나 유니온페이, 비자 및 마스터카드 카드 계정으로 거래 처리가 순식간에 완료되는 과정을 라이브로 시연했다.

푼질라 박사는 “에이베이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유연한 오픈소스 블록체인으로 설계되고 구축되었으며 동시에 현재 다른 플랫폼에서는 구현되지 못한 개념인 일반적인 일상 전자상거래 사용사례를 위한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확실히 핀테크 산업은 블록체인 산업의 의제로 인해 변혁을 겪고 있다. 또한 다양한 나라들의 법률에 따르기 때문에 이러한 변혁이 어떻게 생활을 변화시키고 또는 실제로 변화를 가져올지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어느 지점에서 사회의 많은 부분이 이러한 변화를 포용해야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푼질라 박사의 기조연설 전문과 하이라이트 편집 영상이 현재 제공 중이며 영어 및 중국어 간체 버전을 웹사이트(https://we.tl/t-Nyn2ILlzS6)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비영리 에이베이 재단은 리히텐슈타인(Lichtenstein)에 위치해 있으며 오픈소스 에이베이 블록체인의 거버넌스를 무상 제공한다.

추가 정보

상업 용도는 http://abey.com, 재단 관련은http://abey.org 참조. 영어 및 중국어 간체로 제작된 에이베이 미디어 설명 키트 다운로드: https://we.tl/t-Nyn2ILlzS6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11100546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abey.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