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기초생활보장업무 담당공무원 역량강화 위한 현장전문가 간담회 가져

20년 현장 맞춤형 교육 추진을 통한 위기가구 발굴체계 지원

2019-10-28 17:25 출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기초생활보장업무 담당공무원 역량강화를 위한 현장전문가 간담회

충주--(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28일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기초생활보장업무 담당공무원의 2020년 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현장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기초생활보장업무 특성에 따라 시군구 및 읍면동 담당공무원의 역할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직무에 맞는 교육과정을 기획하기 위하여 교육대상별로 현장전문가를 섭외, 총 3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특히 인력개발원은 바쁜 업무로 교육에 참석하지 못하는 지자체 공무원을 위하여 2019년에는 찾아가는 교육을 확대함에 따라 교육 접근성을 제고하였으며 현장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하여 교육요구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인력개발원 복지행정교육부 고현주 부장은 “지자체 담당공무원의 역량강화를 통해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를 국민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책과 현장의 가교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