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The-K행복기부금 전달

사단법인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등에 2억240여만원 기부

2018-12-21 15:02 출처: 한국교직원공제회

차성수 이사장(왼쪽에서 네 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2월 21일 --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차성수)는 12월 21일 사단법인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아산장애인복지관, 사단법인 꿈틔움, 서울특별시 꿈나무마을 초록꿈터, 엔젤스헤이븐, 휴먼인러브 등 7개 단체에 올해 조성된 ‘The-K행복기부금’ 2억242만436원을 전달했다.

2014년부터 시작된 ‘The-K행복기부금’은 교직원공제회 문화복지 프로그램인 ‘The-K행복서비스’ 참여 회원들의 참가비로 매해 조성되는 사회공헌 기금이다.

문화복지 행사 시 회원으로부터 사전 동의 하에 소정의 참가비를 받아 모은 금액을 기부활동과 연계하면서 The-K행복서비스의 가치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회원들에게는 문화복지서비스를 즐기면서 동시에 기부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번에 전달된 ‘The-K행복기부금’은 사단법인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을 통해 문화 혜택이 적은 지역에 도서관을 설립하는 데 쓰이는 등 각 단체의 문화·교육 및 아동·청소년·장애인 관련 사업 등 기부의 취지에 맞는 사회공헌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차성수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제회는 The-K행복서비스를 통해 회원들에게 나눔의 기쁨을 선사하고, 소외된 이웃에게는 따뜻한 온정을 나눠주기 위해 힘쓸 것”이라며 “회원들과 함께하는 즐겁고 행복한 기부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모든 교직원들이 재직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함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